민주당 소속 광주 서구의원 2억상당 금품수수 고소당해
상태바
민주당 소속 광주 서구의원 2억상당 금품수수 고소당해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6.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거업자 "공사 수주 약속해 수년간 선물·접대" 주장
해당 구의원 "그런 능력 없다 사실 무근" 부인
광주 서구의회
광주 서구의회

광주 서구의원이 2억원 상당의 금품을 여러 차례에 걸쳐 받았다는 고소가 제기돼 수사받게 됐다.

해당 의원은 사실무근이라며 고소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27일 광주 서구의회 A의원에 대해 사기 등 혐의로 고소 사건이 접수돼 피해자(고소인) 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A 의원은 현재 불구속 입건된 상태다.

광주의 모 철거건설업체 대표 B씨는 A 의원이 "공사 수주를 도와주겠다"며 2021~2022년 수차례에 걸쳐 2억원 상당의 금품을 편취했다고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B씨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언론사 포럼 행사에서 만난 A 의원이 "민원 해결이나, 공사 수주를 도와주겠다"고 먼저 접근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A 의원과 부산 지역 여행을 함께 가 골프용품 700만원, 백화점 명품 800만원을 비용 등을 대신 냈다고 밝혔다.

또 명절 인삼 선물 세트 900만원 상당, 명품 시계 생일 선물 1천만원 상당, 국회의원·시의원 후원금 800만원 등을 요구해 A 의원에게 줬다고 주장했다.

광주 서구청 육교 철거 공사를 수주하게 해주겠다며 B 의원이 요구해 각종 기부금도 냈지만, 공사를 수주하지 못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밖에도 각종 식사나 골프 모임에 비용을 수십차례 내면서 A 의원에게 준 금품 액수 총액이 2억원에 달한다고 B씨는 추정했다.

B씨는 "A 의원이 공사 수주 등을 도와주겠다며 노골적으로 금품을 요구했다"며 "그러나 결국 공사 수주 등 A 의원의 도움을 받은 적이 단 한 건도 없다"고 밝혔다.

B씨는 이날 경찰 피해자 진술에서 이 같은 사실을 진술하고 향후 이를 증명할 자료를 제출할 예정이다.

A 의원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전면 부인했다.

A 의원은 "경찰한테 연락받은 적도 없어 무슨 내용인지 파악이 안 됐다"며 "설령 고소장이 접수됐다고 할지라도 구의원이 무슨 능력이 있어 뇌물을 받겠느냐, 사실무근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