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한눈에"…광주미래산업엑스포 개막
상태바
"미래산업 한눈에"…광주미래산업엑스포 개막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6.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서 300개사 500부스 규모
2023 광주미래산업엑스포 개막식
2023 광주미래산업엑스포 개막식

호남권 최대 산업전인 '2023 광주미래산업엑스포'가 29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흘간 여정에 들어갔다.

이번 엑스포의 전시품목은 완성차, 자율주행차, 자동차 소재부품과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14대 뿌리기술, 가전, 드론, 로봇 등으로 300개사 500부스 규모다.

관련 제품과 기술 전시, 기술세미나, 수출상담회, 구매상담회 등 다채롭게 진행한다.

개막식은 강기정 광주시장과 심철의 광주시의회 부의장, 김경만·양향자 국회의원, 강종만 영광군수, 알리 이자디(Ali Izadi) 블룸버그NEF 아태지역 대표, 나승식 한국자동차연구원 원장, 참가업체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기정 시장은 환영사에서 "시민과 기업이 함께 만드는 미래산업 기회도시는 산업을 키우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며 "광주는 반도체 특화단지, 차세대배터리, 자율주행차와 같은 새로운 산업경쟁력을 확보하면서 광주 미래산업을 탄탄하게 뒷받침할 수 있도록 빠짐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내빈들은 엑스포 전시장에 마련된 국내외 300여개사 500부스의 신기술·신제품을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을 통해 미래산업 기술력을 확인했다.

개막식에 앞서 '미래차 대전환, 광주의 선택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원탁회의도 진행됐다.

알리 이자디 대표는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중형이나 대형 상용차량에 대한 가장 많은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다른 국가들이 정책을 조정하지 않은 한 중국과 유럽은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율 주행차 기술은 승용차 시장에서 여전히 예측하기 어려운 변수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참석자들은 미래차 대전환에 따른 글로벌 산업 동향과 이에 따른 광주의 전략을 논의했다.

2023 광주미래산업엑스포는 오는 7월 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열리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