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성범죄 불법 촬영 점검 강화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성범죄 불법 촬영 점검 강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7.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범죄 불법 촬영 점검
성범죄 불법 촬영 점검

광주시교육청이 성폭력 범죄 예방을 위해 학교 내 불법 촬영 점검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앞으로 ▲최소 반기별 1회 이상 점검 ▲학교 내 상시 점검반 구성 ▲상시 점검체계 구축 ▲불법 촬영기기 탐지 대여 ▲관계기관과 합동점검 등이 이뤄진다.

특히 학교 내 불법 촬영 근절을 위해 불법 촬영기기 탐지 전문업체에 위탁 점검을 늘릴 계획이다.

대상 학교와 점검 횟수를 늘려 모든 학교가 연 2회 불시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불법 촬영 행위의 원천 차단과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대한 지원 역시 강화한다.

최신 탐지방식을 도입해 주파수, 열감지 등 점검 장비를 무력화시키는 첨단 불법 촬영기기에 대응한다.

또한 불법 촬영에 대한 상시 점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고등학생의회와 함께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광주학생 행동 약속' 선포식을 가질 계획이다.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근절 활동을 지원해 예방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종근 시교육청 교육국장은 "학교 자체 수시 점검을 비롯해 학생·교직원, 학부모 등 학교 구성원이 직접 참여·주도하는 캠페인, 예방 연수 등이 진행 중"이라며 "선제적인 점검과 예방을 통해 학교 내 불법 촬영을 근절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