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에 '청년 창업행복노년' 스마트타운 조성
상태바
전남 장흥에 '청년 창업행복노년' 스마트타운 조성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7.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타운 개념도

전남 장흥에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타운이 조성된다.

전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23년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공모에 장흥 ‘건강 창업행복노년’이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 스마트센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어르신 정신건강을 관리하는 스마트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또 복지·안전 사각지대 해소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한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총 55개 지자체가 신청해 장흥을 포함한 9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장흥의 생물의약산업 기반 '건강 창업행복노년' 스마트타운 조성사업은 특별교부세 80%와 군비 20% 등 총사업비 11억 원 규모로 추진된다.

'창업으로 활기찬 청년과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만들기'를 목표로 장흥 생물의약산업 기반 6차 산업 창업 컨설팅 센터를 구축해 창업 상담을 하고, 멘탈헬스케어 프로그램 개발과 천연오일 발향 키오스크를 제작 보급해 노인 정신건강 관리를 추진한다.

지난해에는 장성의 '귀농·귀촌 지원 디지털타운 조성사업'이 선정돼 특별교부세 5억 원과 군비 5억 원 등 총사업비 10억 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했다.

장헌범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지역 여건과 수요를 반영한 디지털타운 조성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생활 여건 개선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전남 도민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디지털플랫폼정부로의 전환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