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왜 BTS에 열광할까?" ACC 인문강좌
상태바
"우리는 왜 BTS에 열광할까?" ACC 인문강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7.1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현상과 동시대 문화 주제…7·8월 마지막 주 수요일
2023 인문강좌
2023 인문강좌

'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동시대 사회·문화와 방탄소년단(BTS)의 상관관계를 살펴보는 강좌가 시민 곁을 찾아간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7~8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 ACC 극장3서 BTS 현상을 되짚어보는 'ACC 인문강좌'를 연다.

주제는 'BTS 현상과 대중음악'(7월), 'BTS를 통해 본 동시대 문화'(8월)다.

이를 위해 ACC는 '방탄소년단을 리뷰하다'의 저자 김영대 음악평론가와 'BTS와 나의 해방일지'로 아미의 공감을 이끌어낸 안병진 경희대학교 미래문명원 교수를 강연자로 초청했다.

오는 26일에는 김영대 음악평론가가 '방탄소년단을 리뷰하다'를 주제로 'BTS 현상'을 이야기한다.

김 평론가는 BTS의 데뷔 이후 현재까지 발매된 열여섯 장의 앨범 전 곡을 리뷰하고, 미국 현지에서 본 BTS 신드롬의 실체를 분석한다.

미국 워싱턴대학교에서 음악학 박사 학위를 받은 그는 미국팝 시장의 흐름과 케이팝의 동향을 관찰하고 연구하며 한국 대중음악의 역사를 해외에 전파하는 가교 역할을 해왔다.

다음달 30일엔 경희대학교 안병진 미래문명원 교수가 '다양성에 대한 긍정', '연결', '소통' 등 BTS가 강조해 온 철학과 메시지를 지지하며 방탄소년단과 동시대, 동시대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안 교수는 뉴스쿨 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KBS, SBS 등에서 미국 대선 특집 방송에 출연했다.

ACC는 '모두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실천'을 위해 2개 강좌 모두 수어로 통역한다.

한국농아인협회 광주시협회 회원이 매월 ACC 인문강좌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날 강좌는 ACC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한다. ACC 누리집의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