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 깔끔한 맛' 남도김치 안심하고 드세요
상태바
'시원 깔끔한 맛' 남도김치 안심하고 드세요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7.1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아스파탐' 등 감미료 원·부재료 사용 전수검사
꼼꼼하게 양념 버무리는 남도김치
꼼꼼하게 양념 버무리는 남도김치

전남도가 케이(K)-푸드를 대표하는 김치산업을 선도한다.

'국산김치 사용 인증업체 표시제' 전국 1위의 맛이 시원 깔끔한 남도김치의 안전과 신뢰 확보를 위해 감미료 등 원·부재료 지도 관리에 나선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6월 한 달간 수입 김치의 원재료를 전수조사한 결과 중국산 김치의 85%에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들어간 것으로 분석된데 따른 것이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 등은 지난 14일 '아스파탐'을 발암가능물질로 분류했다.

이런 가운데 전남지역 290개 김치 제조업체는 모두 인공감미료 대신 설탕이나 매실청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진태 전남도 김치생산자협회장은 15일 "전남지역 김치 제조업체는 모두 설탕·매실청 등을 사용한다"며 "고품질 전남 김치를 생산하기 위해 식재료를 선별해 사용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남도김치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290개 김치 생산가공업체 전체를 대상으로 8월 초까지 포기김치 원·부재료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김치는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으로 소금에 절인 채소에 젓갈과 고추·파·마늘 등 여러 가지 양념을 버무려 담근 음식이다.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김치는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한 식품으로, 면역력 증진 및 바이러스 억제, 항산화 효과, 변비와 장염·대장암 예방, 콜레스테롤 억제, 동맥경화 예방, 다이어트와 항암 등의 효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