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억대 불법 경마사이트 운영한 23명, 검찰 송치
상태바
1천억대 불법 경마사이트 운영한 23명, 검찰 송치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7.2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경마 사이트사건 내용과 관계없는 자료사진[연합뉴스TV 캡처]
불법 경마 사이트
사건 내용과 관계없는 자료사진 [연합뉴스TV 캡처]

불법 경마 사이트를 만들어 하부 운영자들을 모집, 다단계식으로 운영한 일당들이 무더기로 검거되고 있다.

광주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한국마사회법 위반 등 혐의로 21명을 구속하고 2명을 불구속 입건해 총 23명을 검찰로 송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총판' 총책 A(53)씨는 '본사' 격인 상부 조직이 관리하는 불법 경마 사이트를 내려받아 운영한 혐의로 기소돼 실형을 선고받았다.

본사는 마사회 주관 경마 배당 정보 수집해 불법 경마나 도박 사이트를 만들어 서버를 관리했다.

총판은 본사로부터 불법 사이트 주소를 받아 도박 참여자들을 모집하는 대리점 운영자들을 구성, 대리점들이 도박 참여자들을 개별 모집해 불법 도박사이트를 다단계식으로 운영했다.

하부 조직인 대리점은 본사와 총판 관계자들은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불법 경마·도박 사이트를 그대로 사용하는 대신 일정 정도의 관리비나 수수료를 납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불법 도박사이트에서 오간 도박자금은 현재까지 1천억원대에 달한 것으로 파악됐다.

최초 불법 경마 사이트 대리점을 수사한 경찰은 상부 조직을 추적해 수사한 끝에 총판 총책을 검거하고, 다른 운영자 공범도 순차적으로 검거하고 있다.

광주경찰청[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경찰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송치된 이들 중에 일부 피고인들은 이미 1심 재판을 받아 실형과 추징금 납부를 선고받았고, 후속 송치된 다른 대리점 운영자들도 개별 재판을 받아 징역형 등이 선고되고 있다.

경찰은 수사를 확대해 다른 운영자들을 추가 검거하는 한편 총판의 상부 조직인 본사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