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전당, 수요일엔 '뽕짝'·토요일엔 '연구모임'
상태바
문화전당, 수요일엔 '뽕짝'·토요일엔 '연구모임'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7.22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수요 음악 감상회' 亞 성인가요와 전자음악 만남 조명
29일, '토요 아카이브 강연' ACC 소장 자료 활용 성과 공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7월 마지막 주 수요일과 토요일 아시아문화박물관 특별열람실에서 아시아 문화예술과 아카이브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싯시+SEESEA+(DJ)
DJ 싯시(SEESEA)

26일 '아시아 뽕짝의 크로스오버'를 주제로 한 '수요 음악 감상회'가 열린다.

DJ 싯시(SEESEA)가 속칭 '뽕짝'이라고 불리는 한국 트로트, 태국 이산(Isan) 지역 음악 모람(Mor lam), 베트남의 비나 하우스(Vina House) 등 아시아 각 지역의 토속적인 성인가요가 전자음악과 만나 어떻게 재탄생하는지 짚어본다.

29일엔 '토요 아카이브 강연'이 1기 ACC 아카이브 연구모임 공개 세미나 형태로 시민과 만난다.

연구자, 문화 기획자 등 3팀이 지난 4월부터 4개월간 ACC 소장 자료를 활용해 연구한 결과를 발표한다.

ACC+아카이브+연구모임+1기+오리엔테이션
ACC 아카이브 연구모임 1기 오리엔테이션

참여팀은 '싱가포르 퍼포먼스아트', '중국 미술 간행물 미술(美術, 메이슈)', '우규승 건축가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설계 자료', '아시아의 비엔날레' 등 ACC 소장 자료를 연구했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며, 신청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하면 된다.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은 "ACC 아시아문화박물관 특별열람실은 소장 자료 열람과 연구를 지원하는 공간"이라며 "이번 수요 음악 감상회와 토요 아카이브 강연에 관심 있는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