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100년 이야기 담은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코스 개발
상태바
광주교육청, 100년 이야기 담은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코스 개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7.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광주로 스토리 예술 여행 떠나볼까?'라는 슬로건으로 광주로의 현장체험학습과 수학여행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코스 개발·홍보에 나섰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고, 광주로의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주는 역사와 문화·예술의 도시로 충분히 매력적인 도시지만 현장체험학습이나 수학여행을 위한 정보가 부족해 타 시·도에서 광주로 체험학습을 오는 경우가 드물었다.

이번에 개발한 코스는 기존의 단순 사적 열거 방식에서 벗어나 '당일치기', '1박2일', '2박3일' 등 체험기간 맞춤부터 '양림동', '예향 광주', '의향 광주' 등 테마 맞춤까지 다양하다.

타 지역의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 담당자가 쉽게 광주로의 체험코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축제나 숙소 정보까지 다양하게 제시됐다

시교육청은 이렇게 개발한 코스를 정리해 홍보 리플릿으로 제작해 각 시·도 교육청에 배부했다.

지난 20일에는 제91회 전국시도교육감 협의회 및 창의적체험학습 시도 담당자 협의회에서 이를 안내하기도 했다.

또 앞으로 광주시와 협력해 여러 홍보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단순한 놀거리의 체험학습이 아닌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학습의 장소인 광주로 초대한다"며 "학생들이 예술여행을 올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