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메타버스 타고 아시아 문화 체험
상태바
여름방학 메타버스 타고 아시아 문화 체험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7.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재단, 8월 매주 화요일 어린이창작실험실

"올 여름방학, 메타버스로 아시아 문명 체험을 떠나보세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ACC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메타버스 속 3D 아바타를 통해 아시아 문명을 체험할 수 있는 'ACC Children Land'를 운영한다.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체험관 내 '지식과 문명' 전시콘텐츠 중 메소포타미아, 필리핀, 중앙아시아 속 학습요소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애 구현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메타버스 속 세상에서 아이들은 메소포타미아 이슈타르 성문을 지나 필리핀 코르딜레라스 지역의 계단식 논에서 전통 방식으로 벼농사를 지으며 해충을 잡는다.

또 중앙아시아 전통 가옥인 유르트 안에서 양털을 이용해 키르키스스탄 전통 펠트 카펫인 쉬르닥을 직조하며 아시아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쉽고 재밌게 경험하게 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2022 메타버스, XR 융합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어린이 체험단 대상 실증을 거쳐 서비스와 프로그램 내용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프로그램이 구현된 '더 샌드박스'는 이용자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중 하나다.

한국에는 오는 11월 공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ACC재단은 '더 샌드박스' 서비스 시작과 발맞춰 이집트와 인더스 문명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해 동시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ACC Children Land'는 8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 3회차씩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ACC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