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복장 지도한 중학교 교사, 아동학대 혐의 고발돼
상태바
학생 복장 지도한 중학교 교사, 아동학대 혐의 고발돼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7.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욕설·막말 상습적"…해당 교사 "자존감 바닥"
전남도교육청[전남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학생의 복장 상태를 지도한 중학교 교사를 학부모가 아동학대 혐의로 고발했다.

28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남 한 중학교 생활지도 담당인 A 교사가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A 교사는 지난달 7일 동료 교사 2명이 근무 중인 교무실에서 이 학교 학생인 B양의 옷차림 상태를 지적해 수치심을 불러일으키는 등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A 교사는 B양을 비롯해 학생 3명의 복장 상태를 언급하면서 B양의 반바지가 짧다고 지적했다.

B양의 학부모는 A 교사가 명확한 복장 규정을 제시하지 않은 데다, 평소 생활지도를 핑계 삼아 제자들에게 욕설과 막말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이 학부모는 또 A 교사가 휴대전화로 B양을 폭행했다는 주장도 하면서 A 교사와 B양의 분리 조치를 요구했다.

B양의 부모는 "해당 교사가 3월에 이 학교로 왔는데, 학대 행위라고 생각할만한 폭력적인 행위가 여러 학생에게 있었던 것으로 안다"며 "학기 초부터 그런 행동이 반복적으로 행해졌고, 피해 학생도 여러 명이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 문자로, 교장 면담 때도 사과했지만 아이에게 직접 사과하지 않는 등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았다"며 "해당 교사가 학교에 남아 있어 전학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측은 교과수업 배제로 A 교사를 B양으로부터 분리했고, 도 교육청은 학생 상담 등 후속 조치에 나섰다.

A 교사는 "학생에게 상습적인 욕설이나 체벌을 한 적 없다"며 "여러 차례 학생과 부모에게 사과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교사로서 자존감이 바닥을 쳤고,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할지 난감하다"며 "우울증까지 생겨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