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 연수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 연수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8.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배움터 연계, 키오스크 사용법 등 디지털 기기 교육 체험
연수 3차시 교육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 선발된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배움터와 연계한 연수 3차시 과정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3차시 교육은 디지털배움터에서 운영하는 '에듀버스'가 진흥원을 방문해 체험형으로 진행했다.

에듀버스는 디지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서비스다.

비문해자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키오스크 사용법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교통편 예매, 음식 주문, 정부포털 서비스 이용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법을 공유했다.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들은 인공지능(AI)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워치, 스마트 체중계 앱을 활용한 건강관리 등 디지털 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문해교육 강사들이 디지털 배움터와 에듀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신청 방법도 함께 안내받았다.

이후 교육과정은 3일 '안전문해교육'을 주제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화재, 호우) 현장 방문 및 체험, 10일 '디지털문해교육'을 주제로 스마트폰 생활 속 활용법 및 디지털교육 방법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총 5차시, 17시간의 연수를 이수한 강사 일부는 지역 내 7개 디지털·생활문해교육 시범운영기관에 파견돼 5개월간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곽유미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역문해교육센터장은 "디지털배움터와 연계한 교육을 통해 디지털·생활문해교육 강사들의 전문성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계교육을 통해 비문해자들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면서 겪는 불편함이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