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버스끼리 충돌…스위스 잼버리대원 3명·승객 5명 경상
상태바
순천서 버스끼리 충돌…스위스 잼버리대원 3명·승객 5명 경상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8.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수련원서 숙식 후 서울로 되돌아가던 중 시내버스와 부딪혀
전남 순천서 잼버리 대원 태운 버스 교통사고9일 오후 전남 순천시 서면 운평리 도로에서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했다가 조기 퇴영해 순천을 방문한 스위스 스카우트 대원들이 타고 있던 관광버스가 시내버스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가 난 관광버스의 모습. 2023.8.9 [전남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남 순천서 잼버리 대원 태운 버스 교통사고
9일 오후 전남 순천시 서면 운평리 도로에서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했다가 조기 퇴영해 순천을 방문한 스위스 스카우트 대원들이 타고 있던 관광버스가 시내버스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가 난 관광버스의 모습. 2023.8.9 [전남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한 스위스 대원들이 타고 가던 버스가 전남 순천에서 시내버스와 부딪혀 8명이 다쳤다.

9일 낮 12시 46분께 전남 순천시 서면 운평리 도로에서 잼버리 대원들이 타고 있던 관광버스와 순천 시내버스가 충돌했다.

관광버스에는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서 조기 퇴영해 순천에 온 스위스 대원 36명과 인솔자·버스 운전사 등 38명이 타고 있었다.

사고로 인해 스위스 대원 3명이 가벼운 타박상 등을 입어 이 중 2명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시내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5명도 다쳐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스위스 잼버리 대원들과 대회 관계자 등은 모두 166명으로, 전날 밤 6대의 버스에 나눠 타고 순천 수련원에 도착했다.

서울에 숙소가 마련되지 않아 급작스레 순천 수련원을 찾은 것으로 전해졌다.

수련원 야영장에서 하룻밤 숙식하고 이날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 사고가 났다.

사고 버스를 제외하고 나머지 인원은 서울로 출발했으며, 사고 버스에 탔던 대원들과 부상 대원들은 대체 버스를 이용해 서울로 갈 예정이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부상자들을 병원으로 옮기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숙소가 없어 전국에 분산 배치된 잼버리 대원 일부가 순천에서 1박을 했다"며 "치료와 서울 복귀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