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으로 인문학하기 시즌3 '당신이 답이다'
상태바
국악으로 인문학하기 시즌3 '당신이 답이다'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08.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황현필·강원국·정호승·유시민 등 4인 4색 토크콘서트

"일상을 리셋할 수 있는 용기와 결단, 결국 당신이 답이다!"

전남도립국악단이 12일부터 11월 25일까지 토요일 오후 4시 남도소리울림터 공연장에서 국악으로 인문학하기 시즌3 '당신이 답이다'를 공연한다.

'당신이 답이다'는 예술을 매개로 인간의 언어부터 문학, 역사, 과학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공연을 펼친다.

12일 첫 강연의 주인공은 최근 유튜브를 통해 '국민 역사교사'로 널리 알려진 한국사 일타강사 황현필 역사바로잡기 연구소장으로, 광복절을 맞아 '나와 당신의 오늘은 거저 얻어진 것이 아니다'란 주제로 관객을 만난다.

내달 23일에는 대통령비서실 연설비서관을 지낸 베스트셀러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작가가 '결국은 말입니다'란 주제로 인생을 바꾸는 '말 습관'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11월 18일에는 '슬픔이 기쁨에게',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등으로 유명한 정호승 시인이 '사람은 누구나 시인이다'란 주제로 메마른 감성을 일깨우는 시 이야기를 나눈다.

마지막 11월 25일 공연에는 역사·정치·경제·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써온 유시민 작가가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란 주제로 과학적 사유와 인문학 성찰이 함께하는 지식과 교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당신이 답이다' 티켓은 온라인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오픈한다.

일반 1만원, 대학생·도민, 군·경·소방 공무원, 단체(10인 이상) 7천원, 학생·유료회원(남도 2매·풍류 4매) 5천원이다.

65세 이상 노인·문화누리카드 소지자(본인), 국가유공자·장애인(동반 1인)은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