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해수욕장 3곳 블루플래그 인증 획득
상태바
완도 해수욕장 3곳 블루플래그 인증 획득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08.1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플래그 인증 국내 최초 5년 연속 획득한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블루플래그 인증 5년 연속 획득'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전남 완도군이 최근 환경교육재단(FEE)으로부터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과 보길 예송 해수욕장, 청산 신흥 해수욕장에 대한 '블루플래그'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12일 완도군에 따르면 환경교육재단 국제본부 CEO인 다니엘 쉐퍼가 직접 참석해 신우철 완도군수에게 '블루플래그' 인증서와 깃발을 전달했다.

'블루플래그'는 덴마크 코펜하겐 환경교육재단(FEE)에서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해수욕장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국내 최초로 5년 연속, 보길 예송 해수욕장은 3년 연속 인증하는 기록을 세웠다.

청산 신흥 해수욕장은 블루플래그 파일럿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블루플래그 인증을 획득한 해수욕장이 3곳인 완도군은 국내에서 유일하며, 신지 명사십리의 5년 연속 인증 획득은 아시아 최초이다.

또한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우수 해수욕장으로 지정돼 'Special Mention' 상을 받았다.

우수 해수욕장은 전 세계 5천여 개 해수욕장 중 10개소만 지정되기 때문에 수상의 의미가 크다.

올해 블루플래그 파일럿 인증을 획득한 청산 신흥 해수욕장은 물이 깨끗하고 파고가 낮아 안전한 해수욕장으로 평가받았다.

썰물 때 드러나는 수만 평의 은빛 고운 모래사장에서 해초와 조개를 줍는 생태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인근 해송 숲에 위치한 해양치유공원에서는 스마트 치유, 해수 미스트 치유, 소리 치유, 향기 치유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 치유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