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정권, '무능·무대책·무책임' 3無 경제성적표…처참"
상태바
이재명 "尹정권, '무능·무대책·무책임' 3無 경제성적표…처참"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3.08.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오염수 문제 제기를 정치공세로…독립운동을 테러로 규정한 친일파식 사고방식"
최고위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8.14 (사진=연합뉴스)
최고위 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8.14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지금 윤석열 정부의 경제성적표는 초라하다 못해서 처참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무능·무대책·무책임, 거듭된 경고에도 1년 3개월 내내 제자리걸음만 한 윤석열 정권의 3무(無) 경제성적표"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 대표는 "살인적 고물가가 일상이 됐다. 우리 경제의 핵심 동력이라고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강조한 수출은 10개월째 위기"라며 "하지만 윤석열 정부가 요란하게 팔을 비틀어 라면값 50원을 내린 것 말고는 뚜렷한 대책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책임을 져야 할 사람들이 책임은 안 지고 뒷짐 지고 구경만 한다"며 "결국 정부가, 윤 대통령이 나서서 책임지고 챙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또 이날 예정된 정부의 광복절 특사 대상자 확정에 대해선 "사법부 심판을 두 달 만에 뒤집는 선거용 꼼수 사면 보도에 벌써 많은 국민이 의구심을 보인다"며 "이대로라면 대통령의 사면이 국민 통합이 아니라 오히려 국민을 편 가르고 정쟁을 유발하게 될 것 같다"고 비판했다.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올해 10월)의 원인을 제공한 김태우 전 서울 강서구청장이 광복절 특별사면 대상에 포함된 것을 비판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 대표는 "더 우려스러운 것은 일본이 이달 말 오염수 방류를 강행하겠다고 하는데도 윤석열 정부가 여전히 일본 편들기만 하고 있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 대부분이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는데 이런 국민의 여론이 괴담이냐"라며 "정당한 문제 제기조차 정치공세로 몰고 간다면 일제시대 독립운동을 테러로 규정한 친일파식 사고방식과 다를 게 없다"고 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은 광복절을 국정 기조 전면 수정의 기회로 삼아 대한민국의 국익을 지켜낼 새로운 외교정책 기조와 방향을 밝혀주시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