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광주본부 위탁사업비 부정 사용 의혹 경찰 내사
상태바
한국노총 광주본부 위탁사업비 부정 사용 의혹 경찰 내사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8.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북부경찰서[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 북부경찰서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노총 광주본부가 근로자종합복지관을 위탁운영하면서 사업비 일부를 부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20일 이와 관련 범죄 첩보를 입수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노총 광주본부는 2013년부터 광주시 소유 임동 근로자종합복지관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거점으로 사용하고 있다.

복지관에는 도서관, 탁구장, 체력단련실 등이 구비돼 있는데 광주시는 지역 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와 운영 등을 한국노총에 맡기고 매해 수억원의 운영비를 지급했다.

올해는 인건비 1억4천만원, 시설 유지비 9천만원 등 2억3천여만원이 운영비로 지급됐다.

한국노총은 3명이 복지관 업무를 하고 있다며 이들에게 인건비를 지급했지만, 이 중 1명은 현직 노조 간부로 확인됐다.

해당 간부가 복지관 업무를 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노조가 지급해야 할 간부 급여를 복지관 운영비로 충당하는 것 아냐는 의심이 제기됐다.

경찰은 이러한 첩보를 토대로 최근 참고인을 불러 복지관 운영에 대해 확인하고 광주시로부터 운영비 지급 자료 등을 제공받아 분석 중이다.

이 과정에서 범죄 혐의점이 드러나면 내사를 수사로 전환하고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