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교육 미래 모색…교육주체 간 공감·소통 정책 간담회
상태바
광주 교육 미래 모색…교육주체 간 공감·소통 정책 간담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8.2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가지 주요 정책 의제 선정 학부모 생생한 의견 청취
교육주체 간 공감·소통 정책 간담회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학부모와 시교육청 주요 정책별 담당자가 참여하는 '교육주체 간 공감·소통 정책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21일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에 따르면 8월~9월 4회에 걸쳐 진행하는 담회는 초·중·고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들이 자녀와 밀접한 분야의 교육 정책 담당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이다.

학부모들은 간담회를 통해 담당자로부터 평소 궁금했던 교육 정책과 관련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할 기회를 갖는다.

간담회의 의제는 1회차 '다양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진로·진학에 대한 광주교육의 방향', 2회차 '학부모가 느끼는 학교현장의 특수교육! 광주교육이 추구하는 특수교육!', 3회차 '시민참여 예산! 이해와 사용 방법의 실제', 4회차 '미래로 가는 AI교육! AI광주미래교육의 방향과 학교의 변화'로 진행된다.

의제는 학부모 대상 설문을 통해 위의 4가지 분야가 선정됐다.

지난 18일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에서 진행된 첫 번째 간담회에서는 중·고 학부모 15명이 참석해 시교육청 진로·진학 담당자로부터 정책 관련 정보를 전해 듣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광주교육의 현안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나누고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정훈탁 시교육청 진학담당 장학관은 "현장에서 학부모들이 피부로 느끼는 교육 정책에 대한 생생한 의견들을 직접 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부모님들과 함께 고민하며 앞으로의 광주 진로·진학 정책이 학생들을 위한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를 추진한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이번 간담회와 같이 학부모들이 교육주체로서 광주 교육 정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우리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