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기반 지속가능한 도시 실현' 아카데미
상태바
'평생학습 기반 지속가능한 도시 실현' 아카데미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8.2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SDGs-ESG 아카데미 1기 운영
SDGs-ESG 아카데미
SDGs-ESG 아카데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2일부터 24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시 최초로 'SDGs-ESG 아카데미 1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시민들의 지속가능발전 인식을 확산하고 ESG 경영 및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을 신청한 시민 70명은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및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와 ESG 경영에 대한 학습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시민인재로 거듭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광주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2030 이행과 ESG 이해와 실천을 위한 강의와 워크샵을 망라한다.

경주대학교 SDGs-ESG센터 이창언 교수의 '지속가능발전시대, SDGs 다가서기'를 시작으로 'SDGs·ESG 세계관, 철학, 전략'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경주대학교 양재준 교수는 '일본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사례 공유와 한국적 적용'을 주제로 강의한다.

광주교육대학교 곽근재 교수는 '기후변화의 원인과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방안'에 해대 강의한다.

마지막 날은 청주대학교 김영배 교수 등 3인의 팀티칭으로 진행되며, '광주광역시 SDGs·ESG 경영 고도화, 실천체계 구축' 및 '내 고장, 직장, 일상에서 SDGs·ESG 실천하기' 등을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된다.

교육과정 우수 수료자에게는 9월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릴레이 특강 참가 및 사례탐방, 10월 광주시 지속가능발전교육 포럼에 참여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이춘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광주시가 SDGs와 ESG 선도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시민들도 SDGs·ESG 경영을 잘 알아야 한다"며 "이번 아카데미는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마중물이 돼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시민 인재로서 지속가능한 도시 광주 실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