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청소년·가족 '나라사랑 아름다운 동행길' 걸어
상태바
광주 청소년·가족 '나라사랑 아름다운 동행길' 걸어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8.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전시관

광주 청소년, 청년,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차 '항일 학생운동의 현장을 찾아', 7월 2차 '청소년과 함께 하는 5·18사적지'에 이어 지난 19일에는 '나라사랑 아름다운 동행길'을 걸었다.

보훈사적지 탐방은 광주국립박물관 거쳐 서울의 종묘와 서대문형무소역사전시관,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으로 이어지는 일정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들이 함께했다.

보훈사적지 탐방은 전문가 해설, 체험과 봉사활동, 팀별 탐구미션, 실시간 SNS 홍보 등으로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고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돼 교육효과와 만족도를 높였다.

광주지방보훈청과 (사)교육문화네트워크동행이 주관하고 있는 국내보훈사적지 시설탐방 '의로운 길 아름다운 동행길'은 앞으로도 의로움과 나눔의 호국정신이 깃든 우리 지역 문화유산을 더 둘러볼 예정이다.

쌍산의병 창의지, 산동교전투지, 압록경찰전투지승전탑, 매천사 등 역사와 의미를 찾는 보훈사적지 탐방이 세 차례 더 진행된다.

23일 주최즉은 "보훈사적지 시설탐방 참여자들을 통해 소중한 보훈사적지들이 SNS 등을 통해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지방보훈청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과 공헌이 깃들어 있는 보훈사적지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보훈사적지 시설탐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