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고향사랑의 날 박람회서 홍보
상태바
'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고향사랑의 날 박람회서 홍보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9.0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가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2023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여해 전남의 다양한 매력과 고향사랑기부제 등을 홍보한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열린다.

1일 전남도에 따르면 '고향사랑의 날(9월 4일)'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첫해를 기념하고, 고향의 가치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열린다.

전남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내 고향 전남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한다.

22개 시군의 고향사랑기부제,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2023 전국체전·장애인체전 및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메가 이벤트, 남도장터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전남 곳곳의 매력을 소개하는 '남도한바퀴',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 홍보를 위한 '고향사랑 함께 달려요', 전남 완전 정복 '컬링게임' 등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다양하고 푸짐한 전남의 특산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박람회 첫날인 9월 2일에는 박람회장 상설무대에서 국민안내양 가수 김정연과 함께하는 고향사랑 한마당 행사를 열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남도장터 및 시군의 대표 답례품 등을 홍보한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 거리와 홍보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남도 홍보관에서 즐거운 경험도 하고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