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전남, 도약의 터' 전남 동부청사 개청
상태바
'세계 속의 전남, 도약의 터' 전남 동부청사 개청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3.09.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국 13개부서 본격 업무
전남 동부청사 개청
전남 동부청사 개청

전남도는 1일 순천 신대지구에 건립된 동부청사 이순신 강당에서 개청식을 갖고 동부시대 개막을 알렸다.

글로벌 대전환 시대, 전남 미래 100년 대도약의 주춧돌이 될 동부청사의 비전을 선포하고 200만 도민과 함께 화합과 융성의 전남을 이루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담았다.

5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한 개청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정기명 여수시장과 동부권 시장, 군수 등 이 참석해 동부청사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개청식에선 '세계 속의 전라남도, 도약의 터 동부청사'라는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도민들에게 청사 건립 목적과 미래 청사진을 홍보했다.

동부청사는 동부권 도민 행정편의를 위해 순천시에 동부출장소로 출발했으며, 이후 동부지역본부(1국 6개 부서)로 개편됐다.

이후 늘어나는 기업 투자유치와 문화 신산업 확대 등 행정수요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 현재 4개국 13개 부서의 체제를 갖추게 됐다.

동부권은 여수국가산업단지, 포스코, 나로우주센터 등 주요 산업 기반을 갖추고 있는 만큼 동부청사가 지역의 미래첨단산업 등 핵심 사업들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순천만국가정원, 여수엑스포해양공원 등 동부권에 구축된 문화 관광자원은 전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의 중심지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여순사건지원단 이전으로 여순사건 희생자와 유족의 아픔을 함께하고, 신속한 업무 처리로 주민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동부청사의 가장 큰 설립 목적은 현장의 접근성 향상이다. 지역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따뜻한 소통으로 도민들의 행정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청에 가지 않고 민원처리가 가능한 스마트민원실, 다목적 대강당(이순신 강당), 북카페, 숲 쉼터 등 지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소통과 휴식 공간도 마련됐다.

동부청사 1호 투자협약

이날 개청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동부청사 1호 투자협약식도 진행됐다.

에이치앤지케미칼은 여수 국가산단 2만 9천평 부지에 태양광 핵심소재 생산을 위해 7천 20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치앤지케미칼은 전남도 및 여수시와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동부청사의 새로운 출발에 변함없는 응원과 아낌없는 지지를 해 주신 전남도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동부청사가 더 큰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민과 함께 화합과 융성의 지방 시대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