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문성 도의원 "지역대학 경쟁력은 전남 발전 원동력"
상태바
강문성 도의원 "지역대학 경쟁력은 전남 발전 원동력"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3.09.0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산업 대학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전략 토론회
지역 산업 대학 협력 지역발전전략 토론회

전남도의회 강문성 의원(더불어민주당·여수3)은 지난달 31일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에서 '지역·산업·대학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토론회는 지역대학과 지역산업계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만들어 지역 실정에 맞는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 강 의원은 "지역소멸 위기 대응 방안으로 지역대학인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제발표를 맡은 전남대학교 김선재 교수는 '해양수산 창업육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전남 해양수산 가공분야 취·창업과 지역정착의 선순환 생태계 구축 모델을 제시했다.

이어 토론에서는 구민호 여수시의원의 '대학의 연구기능 강화와 지자체의 역할', CNU글로컬대학혁신추진준비단 실무총괄 박상익 교수의 '지역·산업·대학 협력을 통한 글로컬대학 추진 방향', 수산가공업체 아라움 김미선 대표의 '식품전문 지역 거점 대학을 만들자', 전남도 신현곤 국제협력관의 '해외 판로 개척 및 수출 지원사업' 등 의견을 나눴다.

강 의원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려면 경쟁력 있는 지역대학이 필요하다"며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남도의 적극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대학에서 지역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연구개발 지원 등을 하기 위해서는 전남도와 도내 산업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라이즈(RISE)사업과 글로컬대학 사업을 기회로 지역대학을 특성화하고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만들어 지역경제를 선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