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농수산물도매시장 현장 간담회…"애로사항·의견 청취"
상태바
광주시의회, 농수산물도매시장 현장 간담회…"애로사항·의견 청취"
  • 최철 기자
  • 승인 2023.09.0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방문

광주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5일 서부·각화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잇따라 방문해 애로사항 등 상인들의 의견을 들었다.

서부 농수산도매시장관리사무소에서 주요 업무 현황 청취 후 도매법인, 중도매인,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지난해 행정 사무 감사 지적사항인 수산물동 내 장애인 주차구역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명절 등 거래 물량이 많은 시기에 주차장 정비 및 유통거래 지도단속 등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이어 각화동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를 방문해 노후화된 시설물을 점검했다.

각화도매시장 이전사업 재추진 관련해선 타당성과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상황 등을 확인했다.

개장한지 30년이 넘어선 각화동 농산물시장은 시설 노후화와 교통혼잡, 부지협소 등으로 이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현재 거래물량 대비 전체 부지면적은 서부농산물도매시장에 비해 절반 정도 수준이다.

특히, 이날 위원들은 방문객 편의시설 및 불편사항 등을 점검하고 다가오는 추석명절 대비 시민 생활 안정 대책을 차질없이 수립해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위원들은 "기관 현장방문을 통해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현황과 문제점 등을 파악한 후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도매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광주시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