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필순 시의원 "정율성 사업 문제 있다면 의회서 논의할 일"
상태바
박필순 시의원 "정율성 사업 문제 있다면 의회서 논의할 일"
  • 최철 기자
  • 승인 2023.09.0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관이 막을 일 아니다…시민 이익 있는지 의회가 따져야 할 일"
박필순 광주시의원

광주시가 추진 중인 정율성역사공원 사업과 관련 이념논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시의회에서 고유 자치사무이기 때문에 지방의회에서 논의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광산3)은 6일 정부의 정율성 역사공원 사업 중단 요구에 대해 "국가보훈부 장관이 직을 걸고 막을 일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정율성 역사공원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고유의 자치사무"라며 "시비 100%로 2018년 시작해 내년 4월 마무리를 앞두고 있어 지금 와서 돌릴 수도 없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사업에 정녕 문제가 있다면 시의회에서 따지고 논의할 문제"라며 "장관이 막아서고 대통령까지 나서서 겁박할 일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1988년 노태우 정부에서 정율성 선생 부인을 초청하고 1993년 김영삼 정부가 한중우호 기념사업인 음악회를 시작했다"며 "광주시는 중국인의 사랑을 받는 그를 문화적 자산으로 평가하고 이념보다는 실리적인 측면에서 사업을 했다"고 말했다.

또 "허투루 쓴 혈세는 없는지, 정말 시민들에게 이익이 되는 사업인지 의회가 묻고 따져봐야 할 것"이라며 "강기정 시장과 광주시 공무원 여러분은 철 지난 색깔론에 흔들리지 말고 광주의 길을 굳건히 나아가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