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협동조합 선순환 지원사업’ 마련
상태바
광산구 ‘협동조합 선순환 지원사업’ 마련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신청…사업·교육비 등 총 1억3천만 원 지원

광산구(구청장 민형배)는 ‘협동조합 선순환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오는 30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심사를 거쳐 선정한 협동조합에 최대 1천만 원(지원금 총액 1억3천만 원)을 지원한다.

단 지원금은 사업비에 국한하며, 인건비나 자산성 물품 구입에는 쓸 수 없다. 사업 초기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해 자립 기반을 다지고, 지역사회에 투자효과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광산구는 두 가지 사업에 금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첫째는 협동조합 활성화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다. 예를 들면 일자리 창출, 교육, 환경, 복지, 문화, 협동조합 간 네트워크 조성 사업 등이다.

둘째는 브랜드 개발, 마케팅 및 홍보, 임차료, 교육비 등 협동조합이 사업을 개발하거나 경영에 필요한 경비다.

광산구는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다음달 2일 1차 심사, 19일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을 확정할 계획이다. 1차 심사는 서류 검토 및 현장 실사, 2차 심사는 구체적인 사업 계획 청취 후 질문과 토론 시간으로 구성했다.

광산구에 소재지를 둔 협동조합이거나 설립 예정인 협동조합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설립 예정인 경우 내달 19일 오후 6시까지 협동조합 법인등기부등본을 제출해야 유효하다. 마을기업이나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협동조합은 신청할 수 없다.

‘협동조합 선순환 지원사업’ 신청은 광산구 홈페이지(www.gwangsan.go.kr) ‘공고/입법/고시’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구청 사회경제과 또는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maeulings@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것만 인정한다.

오는 21일 오후 4시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열리는 공모사업 설명회에 참석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와 서류 작성 요령 등을 알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959-8526) 또는 광산구 사회경제과(960-84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