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인예술시장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9일 첫 개장
상태바
광주 대인예술시장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 9일 첫 개장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9.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매주 토요일 오후 5∼10시 총 3회 진행
예술형·관광형·게임형으로 놀거리·즐길거리 풍성
남도달밤야시장 시즌 2 포스터
남도달밤야시장 시즌 2 포스터

가을밤 대인예술시장에서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가 새롭게 문을 연다.

8일 광주시에 따르면 대인예술시장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를 오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3차례 운영한다.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는 예술형 야시장, 관광형 야시장, 게임형 야시장으로 나눠 공연, 전시, 게임,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예술형 야시장'은 한평갤러리 신규 전시, 레지던시 작가들의 작품 쇼케이스, 별별상상정원 캐릭터 전시 등 무더위로 지친 시민에게 초가을의 정취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광형 야시장'은 야시장 내 푸드장터에 한국식 기와를 덧입힌 푸드마차 등 상인들이 운영하는 부스를 배치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외부 관광객들이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특히 자체 설치한 관광안내소에서는 여행자에 한해 라운지 사용 및 가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게임형 야시장'은 e-게임과 광장형 참여 게임을 결합한 자체 개발 콘텐츠인 '메타버스 증강현실(AR)아처'를 업그레이드해 재개장한다.

또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오징어게임'의 콘텐츠를 새롭게 재구성해 선보이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야시장형 콘텐츠인 광장형 참여 게임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밖에 아트컬렉션숍 '수작'에서는 작품 전시와 판매를 하고 도예(물레)체험·핸드페인팅체험 등도 마련된다.

복합문화공간 '별별상상정원'에서는 새시즌을 맞아 참여작가들의 드로잉 체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푸드클래스 등이 펼쳐진다.

한편, 9월 남도달밤야시장 시즌2에 이어 10월 시즌 3(4회), 11월 시즌 4(2회)가 매주 토요일 계속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