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해결 지혜 모아요"…전남교육청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학교폭력 해결 지혜 모아요"…전남교육청 역량 강화 연수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9.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담당자 연수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담당자 연수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11일~12일 구례에서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갖고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지혜를 모았다.

연수는 학교폭력 심의 후 늘어나고 있는 불복 사례의 구체적인 예를 알아보고, 학생들이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갈등과 학교폭력을 구별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관련 불복 사례를 줄이고, 학교에서부터 사안조사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조사법을 익히고, 문화체험을 통해 그동안 학교폭력 업무 가중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서 박종민 서울특별시 동부교육지원청 통합지원센터 변호사는 ▲일상적인 분쟁 Vs 학교폭력, 장난 Vs 학교폭력, 정당한 행위 Vs 학교폭력, 방관 Vs 학교폭력에 대한 구분 ▲학교폭력심의원회에서 질문해야 할 쟁점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장동준 도교육청 조직법무팀장은 도교육청의 행정행위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폭력 담당자가 알아야 할 행정기본법과 행정절차법 안내', '학교에서 사안 조사 시 유의점' 등을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장학사는 "학교폭력과 학교폭력이 아닌 것에 대해 어떤 기준으로 판단해야 할지 알게 됐다"면서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학생부장 연수에 전달해 정확한 사안 조사가 초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애 도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이 더 이상 사법화되는 것을 막고 교육적인 해결을 하기 위해 담당자들의 법률적 소양이 중요하다"면서 "도교육청은 다양한 역량강화와 담당자들의 '번 아웃'을 막을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