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삶·열정·에너지 담긴 '광주 청년축제' 15~17일 개최
상태바
청년 삶·열정·에너지 담긴 '광주 청년축제' 15~17일 개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9.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8민주광장·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
2023 광주청년주간 포스터
2023 광주청년주간 포스터

광주청년주간 행사가 오는 15일~17일까지 5·18민주광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광주청년주간은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기념한 '세계청년축제'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해 올해로 9회 째를 맞은 광주 대표 청년축제다.

청년 정책 정보와 공연, 문화 체험 등을 제공한다.

올해는 청년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코로나19 이전 활발한 청년문화를 다시 느끼고, 열정과 에너지를 다시 채워보자는 중의적 의미를 담아 '청년의 이야기로(路) Re:Feel'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청년들이 직접 참여 주체가 돼 행사를 맡는다.

사전에 진행된 청년가요제와 청년강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본 행사일인 16일과 17일에 각각 5·18민주광장 주무대에 설 기회를 얻게 된다.

또 청년창업, 청년책방, 브릿지 플리마켓 등과 같이 청년 주도형 부스와 청년 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해 작가가 직접 소개하는 갤러리를 조성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케이팝(K-POP) 댄스·힙합·뮤지컬 공연, 구독자 54만 유튜버 박위(채널명 : 위라클), 스트릿 맨 파이터 엠비셔스 리더 오천의 특별강연, 경서예지·로맨틱펀치·헤이맨의 별밤콘서트, 도란도란 피크닉, 청년정보엑스포(청년지원정책 홍보관) 등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 기간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광장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아문화주간'과 협업해 색다른 시너지도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