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장애인체육회 선수 50명 농어촌공사 채용
상태바
전남장애인체육회 선수 50명 농어촌공사 채용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3.09.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전남장애인체육회는 12일 전남도청에서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전국 최대 규모의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 지원'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전남장애인체육회장인 김영록 전남지사와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홍성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광주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전남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체육선수 발굴과 훈련 및 대회 참가 등 장애인 체육 진흥에 힘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증진과 체육 활동을 지원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 지원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특히 한국농어촌공사는 이날 곧바로 50명의 장애인 체육선수를 신규 채용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장애인 고용률 4.5%로 이미 의무고용률 3.6%를 상회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을 위해 전국 기업 중 최대 규모 인원을 채용했다.

채용된 50명의 장애인 체육선수는 2008 베이징 패럴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인 이윤리, 배구 국가대표 박양남을 비롯해 농구, 당구, 댄스스포츠, 럭비, 론볼 등 20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다.

이 중 38명은 전국체전 전남 대표로 출전한다.

전남도는 선수 사기진작을 통해 오는 11월 전남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전에서 경기력 향상과 성공적 체전 개최, 종합 5위 달성이라는 세 마리의 토끼를 잡을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11월 전국장애인체전 개최를 앞두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장애인 체육선수 50명을 채용한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장애인 고용에 적극 나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전남에는 123명의 장애인 체육선수가 한전KDN, 한전KPS, 호반건설, 포스코ICT, 대신기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포스코 등 7개 기업에 소속해 안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