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의원 "스포츠클럽은 주민을 위한 열린 사랑방 돼야"
상태바
이병훈 의원 "스포츠클럽은 주민을 위한 열린 사랑방 돼야"
  • 최철 기자
  • 승인 2023.09.1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
스포츠클럽 활성화 정책토론회 포스터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동구남구을)은 14일 전일빌딩245에서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스포츠클럽 활성화, 현장에 답이 있다!'를 주제로 광주지역 스포츠클럽 회원들과 광주시체육회, 대한체육회, 문체부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지역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스포츠클럽은 국민 누구나 집 근처의 스포츠시설에서 운동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지역 체육시설로 2013년부터 대한체육회에서 진행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200여 곳이 넘는 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며, 지난해 6월부터 '스포츠클럽법'이 시행되면서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스포츠클럽 운영이 가능해졌다.

광주시에도 10개의 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다.

이날 토론회는 전남대학교 김용은 교수와 광주빛고을스포츠클럽 고혜영 사무국장이 발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관계자들과 광주지역 스포츠클럽, 체육회 인사들이 토론자로 나섰다.

이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동구남구을)

김용은 교수는 발제를 통해 '스포츠클럽법' 시행 이후의 정책적 변화를 지적하고 새로운 정책이 실효를 거두는 방안으로 지역 대학 및 프로구단 등과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제안했다.

스포츠클럽 운영의 모범사례로 평가받는 광주빛고을스포츠클럽의 고혜영 사무국장은 스포츠클럽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수익성 제고와 인프라 확보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이병훈 의원은 "스포츠클럽은 우리나라 스포츠 역량을 뒷받침하는 근간이면서, 주민 여러분을 위한 열린 사랑방이 돼야 한다"며 "스포츠클럽을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하고, 주민 참여를 높여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스포츠클럽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