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문화예술로 기아야구장 달군다
상태바
ACC, 문화예술로 기아야구장 달군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9.2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기아챔피언스필드서 'ACC DAY' 개최
가수 소향 공연·전시·체험·시구 등…이벤트 경품 '우수수'
지난해 열린_ACC DAY
지난해 열린 ACC DAY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프로야구경기장에서 공연을 펼치며 다양한 전당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당은 어디서나 '문화가 있는 삶'이 실현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문화예술 행사를 마련했다.

아시아문화주간을 기념해 오는 23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ACC DAY'를 개최하고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시민과 만난다.

이날 KIA타이거즈와 KT위즈 경기에 앞서 한국가수 최초로 미국 NBA구단의 초청을 받아 미국 국가를 부른 가수 소향의 공연이 펼쳐진다.

소향은 ACC가 있는 광주지역 출신으로, 한국의 '머라이어 캐리'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실력파 가수다.

이어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의 기념 시구와 전남 신안군 양찬우 군(안좌초등학교 5년)의 시타로 이날 경기의 시작을 알린다.

ACC는 지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신안군 안좌도·압해도 어린이 40여 명을 초대해 아시아 각 나라의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돕는 등 문화소외 어린이의 문화예술 창·제작 활동과 향유를 지원하고 있다. 양 군의 시타도 어린이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한 ACC의 문화예술 지원활동 중 하나다.

또 ACC는 경기장 전광판을 활용해 관중이 콘텐츠를 체험하도록 돕는다.

전당에서 펼친 각종 프로그램을 담은 홍보영상과 함께 현재 ACC에서 선보이는 있는 전시 '몰입미감'을 비롯해 '일상첨화', '하늬풍경', '틈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 등을 관중과 TV 시청자에게 홍보한다.

경기 5회 말 종료 후 정비시간(클리닝 타임)에는 어린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림보 게임과 ACC 퀴즈 행사를 진행해 풍성한 경품을 선물하는 등 야구장을 찾은 관중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밖에 경기장 출입구에 ACC 홍보부스를 설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풍 돗자리, 대나무 칫솔‧치약 세트, 친환경 물티슈 등 기념품을 배포할 계획이다.

이강현 전당장은 "국내 유일의 아시아 축제인 '2023 아시아문화주간' 성공 개최를 위해 기아타이거즈야구단과 함께 문화마케팅을 펼치게 됐다"면서 "'ACC DAY'에 야구장을 방문한 야구팬과 문화전당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소중한 추억을 가득 안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