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양성' 참여자 모집
상태바
'생성형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양성' 참여자 모집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9.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사진&영상·글쓰기&책·작곡&음원 3분야

인공지능 대표도시 광주 조성의 일환으로 디지털 AI 시민인재 양성을 위해 '생성형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여자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1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Chat GPT 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사진&영상 제작 ▲글쓰기&책 제작 ▲작곡&음원 등 3개 분야의 디지털 시민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개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고, 일정 수준의 컴퓨터 사용 능력이 있는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교육 대상자 60명(과정별 20명)은 10월 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과정 우수 수료자에게는 개인 콘텐츠 제작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과정은 공통 교육과정, 분야별 교육과정, 개인 콘텐츠 발표회 및 수료식 등으로 진행된다.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한 블렌디드(blended)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춘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생성형 AI 활용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으로 학습자들이 개인 콘텐츠 제작과 디지털 능력을 겸비한 디지털 시민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인공지능도시 광주가 도약하기 위한 1시민 1디지털 인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