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추석 연휴, 공연 '풍성'·경품행사 '넘실'
상태바
ACC 추석 연휴, 공연 '풍성'·경품행사 '넘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9.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상기' 등 음악극·어린이극 공연 영상 4편 상영
'흑토끼 퍼즐 맞추기'·'보물찾기' 행사 등 다채
동상기
아시아콘텐츠공연 '동상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연휴 기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과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ACC는 인기 공연을 가족과 함께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종합선물세트를 내놓았다.

오는 28일~10월 3일까지 추석 연휴 특집으로 비대면 공연 상영 프로그램 '추석은 ACC와 함께'를 문화포털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어린이·청소년공연인 '울어버린 빨간 오니', '절대 무너지지 않는 집'과 아시아콘텐츠공연 '동상기', 5월 상연공연 '수박등 사람들' 영상을 공개한다.

'울어버린 빨간 오니'와 '절대 무너지지 않는 집'은 일본과 한국의 고전 이야기를 바탕으로 창·제작한 ACC 어린이·청소년공연이다.

지역예술가와 공동 제작한 '동상기'는 조선 정조 때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최초의 한문희곡을 판소리 음악극으로 재해석한 해학극이다.

현대 사회까지 이어지는 결혼문제에 화두를 던진다.

'수박등 사람들'은 5·18을 실제 겪었던 어린이의 일기를 소재로 거대 권력에 저항하는 인간의 역사는 반복된다는 주제를 음악극으로 표현했다.

'추석 연휴 ACC와 함께' 공연영상은 문화포털(www.culture.go.kr)과 AC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정해진 임무를 달성하면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각종 행사도 마련했다.

흑토끼 퍼즐 맞추기
흑토끼 퍼즐 맞추기

ACC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흑토끼 퍼즐 맞추기' 행사를 진행한다.

문화창조원 로비에 설치된 무인 안내기(키오스크)에서 제한 시간 60초 이내에 뒤섞인 9개의 흑토끼 퍼즐을 완성하는 놀이다.

가장 빠르게 완성한 최고 순위 30위까지의 참여자에게 풍성한 추석선물을 증정한다.

순위에 들지 못한 참여자도 추첨으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ACC 보물찾기 행사도 10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문화전당에 숨겨진 8개의 보물을 모두 찾아 도장을 획득하면 추첨으로 뽑힌 200명에게 네이버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휴대전화 카메라로 전당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고 그 속에 숨겨진 정보무늬(QR코드)를 복사(스캔)하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축제 스탬프투어' 앱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ACC 누리집(www.acc.go.kr)과 누리 소통망(SNS)에 공개된 보물 지도와 단서를 활용해 보물을 찾고, 보물에 있는 정보무늬를 복사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20일 ACC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ACC는 한가위 세시풍속과 아시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어린이문화원 일대에서는 '2023 어린이문화원 추석 한마당-보름달 아시아(FULL MOON ASIA)'가 펼쳐진다.

한가위 세시풍속과 아시아 문화를 연계한 어린이 교육을 비롯해 창작 체험과 공연, 아시아 전통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예술교육공간인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는 아시아의 추석문화와 연계한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체험관에선 연, 토끼 딱지, 소원 병풍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어린이문화원 로비에서는 아시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 그림을 포일필름을 이용해 완성해보는 '알록달록 전통의상 포일아트', 보름달 카드에 나만의 소망을 담아 소원나무에 걸어보는 '보름달 소원편지'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어린이극장에서는 관객 참여형 가족음악극 '태양을 두드리는 아이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ACC는 추석 연휴 기간인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정상 운영하며, 연휴 다음날인 10월 4일엔 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