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명품한상'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요리체험
상태바
'남도명품한상'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요리체험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9.2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부터 참가 접수…오세득 셰프 파인다이닝
외국인 요리 경연·명인 쿠킹클래스 등 다채
남도명품한상
남도명품한상

다음 달 6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막하는 '제29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요리체험 참가 사전 신청이 진행된다.

24일 전남도에 따르면 25일 정오부터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누리집(www.남도음식문화큰잔치.com)에서 받는다고 밝혔다.

오세득 스타셰프가 진행하는 파인다이닝은 10월 7일 낮 12시와 5시, 두 차례 운영되며, 가족단위 10개 팀을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는다.

떡갈비와 갓김치 릴리쉬를 활용한 버거, 꼬막차우더, 세비치 얄샐몬 스타일 서대무침 등 다양한 남도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오세득 셰프와 직접 이야기하면서 즐길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남도음식명인 남도명품한상은 10월 6일 낮 12시에 진행되며, 10팀만 온라인 사전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남도음식명인들이 정성껏 준비한 명품한상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외국인 요리경연대회는 10월 7일 낮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남도식재료를 활용해 외국인이 직접 남도음식 솜씨를 뽐내게 된다.

참가자는 서류 심사 후 17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100만원부터 입선 20만원까지 시상한다.

축제 기간 3일 동안 무료로 운영되는 명인 쿠킹클래스는 온라인 접수 100명, 현장접수 100명 총 2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남도음식체험관에서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어린이가 좋아하는 모닝빵, 떡갈비버거부터 온 가족이 좋아하는 오란다, 절편 등을 남도음식명인들과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다.

한편, 10월 6일 오후 6시 개막식 화려한 불꽃놀이와 안성훈, 박지현, 김희재, 박성연 등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체험, 경연프로그램 진행으로 축제장 분위기가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올해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직접 맛보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하고 있다"며 남도음식에 관심있는 내·외국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