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장흥 DoDream 커리어잡 페스티발 개최
상태바
2014 장흥 DoDream 커리어잡 페스티발 개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6.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봉수)은 장흥 관내 초(5,6학년)ㆍ중학교 18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4. 장흥 DoDream 커리어잡 페스티발을 개최했다.

25일 개막식에 전라남도 장만채 교육감과 장흥교육지원청 관내 교장선생님, 장흥군 부군수, 경찰서장, 교도소장을 비롯한 여러 지역인사와 심경섭 여수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장들이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했다.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 박봉수교육장은 “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의 일환으로 장흥 모든 교육가족과 군민이 한마음으로 우리지역 학생들이 진로직업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여, 희망찬 미래를 그릴 수 있는 기회를 열 수 있어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이어서 전라남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은 “ 미래사회 직업의 변화에 대비하여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설계하면서 노력하는 자랑스러운 아들 딸이 되길 기원하며, 학생여러분은 전남의 희망이고 전남의 미래이다”고 축사했다.

또한 장흥군 윤승중 부군수는 “ 행정과 교육은 떨어질 수 없고 열악한 여건이지만 군청의 교육지원은 장흥인재육성에 대한 희망이며, 오늘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흥중 진로상담 유효숙 교사는 “ 장흥지역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3일간의 행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장흥지역 학생들의 진로직업(꿈에) 대한 생각의 기회와 진로선택의 종합적인 정보제공, 농산어촌의 진로직업체험의 열악한 여건 해소를 위한 목적으로 6월 25(수)~6월 27일(금) 3일간 계속 진행 될 예정이며 진로직업체험관, 진로탐색관, 진로설계관, 진로멘토상담, 창의적체험활동관, 내고장학교홍보관, Wee센터 상담관, 장흥공공도서관 체험관 등 37개 부스별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