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만평] 줄행랑 친 김행, 김행랑 행방 '아리송'
상태바
[신세계만평] 줄행랑 친 김행, 김행랑 행방 '아리송'
  • 신현호 편집인대표
  • 승인 2023.10.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trong>출근하는 김행 후보자</strong><br>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3.9.21 (사진=연합뉴스) <br>
출근하는 김행 후보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23.9.21 (사진=연합뉴스) 

세상 살다 보니 이런 모습도 보게 되네요.

괴이한 일인지, 괴상한 일인지, 요상한 일인지, 뭔일인지 어리둥절합니다.

장관 후보자가 청문회 중 의원들의 질문에 따박따박 어이없는 답변만 해대더니 쉬는 시간을 틈타 줄행랑(엑시트·탈출)을 치는 전대미문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차수를 변경해 청문회를 하루 더 연장하고 돌아오기를 기다렸는데, 끝내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세상에, 대한민국에서 이런 일이.

김행 여가부 장관 후보자는 대통령만 믿는 걸까요.

아니면 자신의 말이 부메랑이 돼 청문회를 드라마틱하게 엑시트하고 장관직을 포기한 걸까요.

참 거시기하고 아리송합니다.

갑자기 가수 이은하가 부른 '아리송해'라는 오래된 노래가 생각나네요.

잠깐 음미해 보시죠.

"아리송해 아리송해 어제한 너의 말이 아리송해, 터무니 없는 너의 말이 아리송해, 앞뒤 틀린 그 말이 아리송해"(중략)

어째 이 노래 가사가 김행 후보자의 청문회 답변을 회자하는 것 같네요.

어려운 시기에 허탈한 웃음이라도 나오게 한 김행 후보자에게 고맙다는 인사라도 해야 할지.

대통령도 참 갑갑하게 생겼습니다.

청문회 도중 줄행랑친 후보자를 여하를 막론하고 장관에 임명하기도 참 거시기하지 않겠습니까.

김 후보자는 후보자 지명 직후 제기된 의혹에 대해 청문회에서 다 밝히겠다고 큰소리를 쳤었죠.

그래놓고 정작 청문회에서 자료 제출도 제대로 안 하고 답변 태도도 불성실하게 해 국민의 미간을 찌뿌리게 했죠.

공직자가 갖춰야 할 최소한의 윤리 의식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여가부 장관직을 수행할 수 있을까 걱정되지 않습니까.

청문회 중 성실하게 답변을 하기 보다 오히려 의원에게 '고발하라'고 버럭 대들지 않나.

빽이 든든해 보입니다.

한마디로 자격 미달자의 '어이없음'입니다.

대통령에게 부담 주지 말고 그 당당했던 모습으로 '죄송합니다' 사과하고 자진 사퇴가 바른길로 보입니다만.

억지로 방어해 주려고 진땀 뺀 국민의힘 의원들이나 후보자로 추천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 입장이나 대통령실 모두 얼마나 곤란하겠습니까.

김행 후보자님, 눈 딱 감고 '죄송합니다' 하시고 발 뻗고 편히 사세요.

잔머리 굴려봤자 도로 아미타불입니다.

들리시죠.

여성계와 시민사회단체들이 대통령에게 자격 없는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라고 하는 외침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