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협치, The 광주교육!'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성황
상태바
'The 협치, The 광주교육!'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 성황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0.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교육 협치한마당
광주교육 협치한마당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지난 21일 'The 협치, The 광주교육!'을 주제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을 개최했다.

22일 추진단에 따르면 경신여고 카시오페아 응원단의 화려한 율동으로 시작된 행사에는 48개 부스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준비돼 시민들과 함께했다.

학생 및 학부모의 공연,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 등도 이뤄져 지난 1년의 성과를 알리는 자리도 마련됐다.

광주교육 협치 한마당은 7천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작년에 비해 3배 가까이 늘어 시민과 학부모, 마을이 함께하는 새로운 광주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줬다.

'환경생태아이들' 동아리 활동으로 참여한 교대부초 6학년 김민경 학생은 "광주천에서 줍깅도 하고 EM 흙공을 만들어 던지고 했다. 혼자 하는 활동은 한계가 있지만 여러 사람과 함께 환경을 살리니까 힘이 났다"며 "많은 사람들과 활동을 알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다.

광주대성초등학교 학부모 정○○ 씨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많은 사람이 참여해서 혼잡할 줄 알았는데 체계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고 놀랐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를 해주시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속가능한 교육발전을 위해서는 마을, 시민, 학부모가 갖고 있는 모든 교육자원과 에너지가 함께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