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최초 김치파티'…광주김치축제 내달 3∼6일 열린다
상태바
'우주 최초 김치파티'…광주김치축제 내달 3∼6일 열린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0.2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무시민공원서 광주푸드페스타와 함께
천인의 밥상·김치디너쇼·반찬가게 고수 찾기 등 즐길거리 풍성
광주김치축제 포스터
광주김치축제 포스터

올해로 30회를 맞는 광주김치축제가 다음달 3일~6일까지 나흘간 상무시민공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관람객 교통편의와 접근성을 위해 축제장소를 변경하고 광주푸드페스타와 동시 개최해 관광객 유치 등 동반상승 효과를 노린다.

김치축제는 '김치=반찬'이라고 인식해 전시·체험·판매 위주의 콘텐츠에서 더 나아가 한국을 대표하는 식문화를 알리는 축제로 전환, 한 단계 향상된 축제를 보여줄 예정이다.

'우주 최초 김치파티'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다양한 김치요리, 김치간편식 요리 등 30여 종류를 맛볼 수 있는 '천인의 밥상'을 대표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천인의 밥상' 대표 메뉴로 김치보쌈, 김치닭강정, 김치타코, 김치소금빵, 간편가정식 등이 선보인다.

'명인명장과 함께하는 김치디너쇼'는 미식광주 홍보와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행사다.

11월 3~5일 서창한옥문화관과 라마다호텔에서 2023년 대한민국 조리명장 안유성 광주전남조리사협회장이 대표 요리사로 나서 '김치코스요리'를 제공한다.

사전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광주김치축제 누리집(https://kimchi.gwangju.go.kr)에서 받는다.

광주김치축제 자료사진
광주김치축제 자료사진

김치축제 30주년 특별 행사로 동네마다 있는 반찬가게 김치고수를 찾는 '우리동네 김·반·장(김치 반찬 장인)을 찾아라'가 마련된다.

해마다 열리는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와 '김치응용요리경연대회'는 전년과 같이 광주김치타운에서 3일과 4일 각각 진행한다.

이밖에 김치 마스터 클래스, 김치 원데이 클래스, 김치 엠제트(MZ) 클래스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김치와 김장에 필요한 양념, 농특산물, 일상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올인원 김치마켓’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