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표류' 광주 어등산 우선협상대상자에 신세계프라퍼티 선정
상태바
'18년 표류' 광주 어등산 우선협상대상자에 신세계프라퍼티 선정
  • 최철 기자
  • 승인 2023.10.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휴양·숙박 등 복합시설 '스타필드' 조성…광주시, 60일 협상 후 최종 협약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 조감도

18년간 표류한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신세계프라퍼티가 최종 선정됐다.

광주시는 '어등산 관광단지 유원지 부지 개발사업' 제3자 공모에 단독 응모한 신세계프라퍼티에 대한 평가심의위원회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모는 지난해 9월 강기정 광주시장이 광주 복합쇼핑몰 추진 방향을 발표한 이후 신세계 측이 어등산에 1조3천억원을 투자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관광·휴양·레저·복합 쇼핑이 가능한 '그랜드 스타필드'를 건립하겠다고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광주시와 광주도시공사는 최근 열린 평가심의위원회에서 신세계 프라퍼티가 개발계획(280점), 사업수행 능력(230점), 공공기여 방안(280점), 관리 운영 계획(110점), 토지 제안 가격(100점) 합산 결과 기준점인 850점 이상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만큼 광주시는 앞으로 광주도시공사와 실무협의체를 구성, 협상단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어등산관광단지 조성사업 향후 일정
어등산관광단지 조성사업 향후 일정

실무협의체는 사업계획서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쟁점사항을 60일간의 협상기간 동안 해결할 방침이다.

광주시는 2025년말 어등산관광단지 조성 사업 착공을 목표로, 올해 내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개발자를 선정하는 등 사전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