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향연 '광주푸드페스타'…김치축제와 동시 개최
상태바
맛있는 향연 '광주푸드페스타'…김치축제와 동시 개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0.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전·향토떡갈비·순대국밥 등 광주 다양한 음식 한자리

'미향 광주'에서 미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29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의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다음 달 3일~5일까지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2023 광주푸드페스타'가 열린다.

올해 처음 열리는 '광주푸드페스타'는 광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민참여형 음식문화축제이다.

20여개의 공간에서 육전·향토떡갈비·순대국밥 등 광주 유명 음식, 파스타·스테이크 등 양식, 분식, 제과류 등 다양한 지역 음식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

특히 유명 먹방 유튜버인 쯔양과 함께하는 푸드 퍼포먼스가 펼쳐져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보는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개막식이 열리는 11월 3일 쯔양이 행사장을 방문해 푸드페스타의 먹거리 구역과 광주김치축제 현장을 돌며 '먹방쇼'를 펼친다.

축제 둘째 날인 11월 4일에는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줄 대형 트로트 콘서트가 준비됐다.

오후 7시 상무시민공원 종합운동장에서 두터운 팬덤층을 자랑하는 '미스터 트롯' 출신 류지광과 트로트 여신 설하윤 등이 출연하는 '헬로콘서트 좋은날'이 열려 가을밤의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또 광주대표 음식문화축제인 '광주김치축제'와 함께 하는 '다함께 김치파티'가 마련된다.

김치 판매부터 다양한 김치요리를 맛볼 수 있는 천인의 밥상, 경연대회를 통한 김치명인 발굴, 김치체험학교까지 김치음식 체험을 만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