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를 바라보는 글로벌한 관점'…광주평생교육진흥원 특강
상태바
'기후위기를 바라보는 글로벌한 관점'…광주평생교육진흥원 특강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1.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일러 라쉬·니디 아그르왈 초청 기후위기 특강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기후위기를 바라보는 글로벌한 관점'을 주제로 특강 행사를 가졌다.

1일 진흥원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특강을 개최했다.

진흥원은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광주 조성 프로젝트' 일환으로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광주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2030 이행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관련 시민역량 강화, 사회적 가치 실현 등을 골자로 특강을 했다.

강연은 비정상회담, 벌거벗은 세계사 등에 출연한 방송인 니디 아그르왈(Nidhi Agrawal)이 맡았다.

'개발도상국과 번영의 기회'를 주제로 인도의 경제적 성장 필요성, 기후위기, ESG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진 강연에서는 WWF-세계자연기금 홍보대사이자 베스트셀러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로 활동 중인 타일러 라쉬(Tyler Rasch)가 '선진국과 제도적 변화'를 주제로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개인의 실천, 제도적 변화를 강조했다.

마지막 순서로 강연내용을 바탕으로 기후위기와 경제적 성장, ESG 관계를 고민하고 우리나라가 어떻게 기후위기 문제에 접근·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이춘문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특강이 광주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2030을 알리고, 기후·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양질의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광주 조성 프로젝트'는 계속된다.

2회차는 기후환경개선을 위한 '비건(vegan)'을 주제로 방송인 줄리안의 특강이, 마지막 3회차는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