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인공지능 학술대회 '아이콘 광주 2023' 개막
상태바
국제 인공지능 학술대회 '아이콘 광주 2023' 개막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3.11.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까지, 광주과기원서 인공지능 기술 동향·미래전망 공유
AICON 광주 2023 개막식
AICON 광주 2023 개막식

국제 인공지능 학술대회인 '아이콘(AICON) 광주 2023'이 1일 오후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사흘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생성성 인공지능(AI)과 비즈니스 혁신,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아이콘 광주 2023'에서는 세계적 인공지능 전문가들의 강연, 공개 토론회, 발표회, 전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인공지능 기술의 최신 동향과 미래를 살펴볼 수 있다.

행사 첫날인 1일에는 인공지능 권위자인 미국 코넬대학교 다니엘 리 교수의 '인공지능과 로봇공학: 현재의 발전과 미래의 기회'와 아이비엠(IBM) 아시아태평양지역 샨커 V 셀바두라이 부사장의 '믿음직한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이 펼쳐졌다.

기조강연 이후에는 '인공지능 4 굿(AI 4 GOOD)' 공개 토론회도 진행됐다.

토론회에는 이태준 한국연구개발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공득조 광주과학기술원(GIST) 인공지능(AI)정책전략대학원 추진단장 등이 우리 삶을 변화시킬 인공지능의 현안과 미래에 대해 토론했다.

이틀차인 2일에는 구글의 조쉬 샤펠 메사(MESA) 플랫폼 총괄, 자이스(Zeiss) 코리아의 매튜 윌슨 부사장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생성형 인공지능과 초거대 인공지능, 인공지능 반도체, 인공지능 창업 동향 등 다양한 분과에서 인공지능 산업의 현안과 사례를 논의한다.

마지막 날인 3일에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인공지능 모빌리티(AI+XM) ▲인공지능 헬스케어(AI+XH) 강연 분과를 비롯해 대한민국 4대 과학기술원인 카이스트(KAIST)·유니스트(UNIST)·디지스트(DGIST)·지스트(GIST)가 함께하는 인공지능 엑시스트(AI+XIST) 등 미래 인공지능을 전망하는 강연이 열린다.

행사기간에는 자율주행로봇 무인매장, 인공지능 기반 지하차도 침수예측 감시체계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업들의 제품 전시 체험공간과 엘지(LG)전자 파빌리온의 특별 홍보관도 만날 수 있다.

인공지능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는 '아이콘 광주 2023'은 KBC 광주방송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콘 광주 2023'은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의 하나로 광주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