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방향 공유"…민주당 광주시당 '슬기로운 정치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정책·방향 공유"…민주당 광주시당 '슬기로운 정치아카데미' 개최
  • 지종선 기자
  • 승인 2023.11.0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슬기로운 정치아카데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교육연수위원회는 지난 4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 214호에서 '2023 슬기로운 정치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5일 전했다.

정치아카데미 개강식에는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을 비롯해 당 선출직 공직자와 핵심당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정치아카데미는 오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주에 걸쳐 진행하고 핵심당원 정치역량을 강화하고 주요 현안 및 비전 모색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1강 오승용 킹핀정책리서치대표(22대 총선 전망과 광주의 과제) ▲2강 이탄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정치개혁 분투기) ▲3강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교 교수(후쿠시마 오염수 안전한가) ▲4강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언론과 민주주의)이 나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

이병훈 위원장(동구남구을 국회의원)은 "정치아카데미는 핵심당원 정치역량을 강화하고 당원들의 말씀을 경청할 수 있는 자리"라며 "정치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개발해 지역 발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정치아카데미를 시작으로 당의 정책과 방향을 공유할 수 있는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와 핵심당원은 중앙당 당규 규정에 따라 일정 수준 이상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