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의대 유치 협력한다
상태바
전남도-향우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의대 유치 협력한다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3.11.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시도민회 업무협약
전남도-광주전남시도민회 업무협약

전남도와 광주·전남 향우들로 구성된 '광주전남시도민회'는 지난 10일 도청 장보고 전망대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전남도와 광주전남시도민회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100만명 육성,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전남 국립 의과대학 유치 등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1955년 결성한 광주전남시도민회는 광주·전남 향우회원의 버팀목이자 구심점이 되고 있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정착과 홍보에 동참하는 등 지역 발전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전남도는 이날 지난해부터 역점 추진하는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100만 명 육성 사업 추진 배경부터 성과 등을 설명하며 광주전남시도민회가 그동안 추진한 고향 사랑에 대한 감사와 향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영록 지사는 "전국체전,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서울 직거래 장터 등 성공 개최 원동력은 항상 고향을 사랑하는 향우의 든든한 뒷받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전남 발전의 동반자이자 영원한 서포터즈인 향우들과 지속해서 소통하고 교류의 폭을 넓혀 지역발전을 견인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윤성 회장은 "도지사를 비롯해 고향발전을 위해 애쓴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주전남시도민회는 전남 사랑애 서포터즈 활성화는 물론 전남 국립의과대학 유치 등 고향의 밝은 미래를 기약하는 사업 유치를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