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 교직원 '아이가 행복한 전남 보육' 다짐
상태바
보육 교직원 '아이가 행복한 전남 보육' 다짐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11.1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보육교직원 한마음 대축제
전남 보육교직원 한마음 대축제

전남 보육 교직원 한마음 대축제에 11일 3천여 명의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이 모여 '아이가 행복한 전남 보육'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열린 한마음 축제는 보육 교직원이 화합하고 힐링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행사는 보육 발전 유공자 표창, 교직원의 아동 권리 존중 선언, 전남 아이들의 희망 메시지, 우리들의 다짐 퍼포먼스, 장기 자랑, 고흥지역 문화탐방으로 진행됐다.

특히 아동 권리 존중 선언에 이어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이란 주제로 아이들의 꿈, 행복,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보고 아동의 꿈과 희망, 권리 증진에 적극 동참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공자 표창에는 보육 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상 56명, 도의회 의장상 13명이 표창 영예를 안았다.

김영록 지사는 "보육 현장에서 아이를 사랑으로 돌보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좋은 보육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1만여 보육 교직원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보육 교직원이 더 큰 자긍심과 보람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전남, 여성과 가족이 행복하고 맘(MOM) 편한 전남 실현에도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남에는 10월 말 현재 951곳의 어린이집에서 1만 287명의 보육 교직원이 3만 5천여 명의 영유아를 위한 보육 서비스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