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별밤미술관 전시공모전 '나만의 별밤' 선정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별밤미술관 전시공모전 '나만의 별밤' 선정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1.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광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작 6점, 광산구 운남근린공원 전시
나만의별밤 in 운남
별밤미술관에 전시된 시화 작퓸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광산구 운남근린공원 내 별밤 미술관에서 오는 30일까지 전국·광주 성인문해교육 시화 전시를 진행한다.

진흥원은 광산구 주최 별밤미술관 전시공모전 '나만의 별밤'에 전국·광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작 6점을 출품해 최종 선정됐다.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늦깍이 학생으로 문해교육에 참여하면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꿈을 다시 꾸게 된 학습자들의 감동 실화를 시화로 나누고자 마련됐다.

전시된 6점의 시화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토끼와 거북이(금호평생교육관 이영춘, 국회 교육위원장상) ▲고목나무는 꿈을 키운다(월산초등학교 전판이,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등 2점이다.

광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작 ▲새롭게 시작하는 나의 삶(더불어락노인복지관 안오복, 광주광역시장상) ▲신호등은 내마음(주월2동행정복지센터 윤재심, 광주광역시장상) ▲우리반은 늘 장터(재단법인 광주희망평생교육원 김경자,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상) ▲징검다리 나의 인생(시영종합사회복지관 장경옥,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상) 등 4점이다.

'나만의 별밤'은 시민참여형 전시공모전으로, 광산구 도심공원 5개소에 조성된 '별밤미술관' 공간을 활용, 시각예술 작품이나 유물, 가보 등 나만이 보여줄 수 있는 별밤미술관 전시를 기획하는 내용이다.

공공성·창의성·공간성·가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대상을 선정했다.

진흥원은 5개소 중 '별밤미술관 in 운남'에서 전시를 진행 중이다.

이춘문 진흥원장은 14일 "이번 별밤미술관 전시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문해교육에 대해 환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배움을 통해 비문해 학습자들의 내일이 빛날 수 있도록 진흥원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나만의 별밤' 전시와 연계해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광주시청 1층 시민홀에서 '제8회 광주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오전 9시부터 당일 오후 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