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사건브로커' 수사 관련 골프 의류점 압수수색
상태바
검찰, '사건브로커' 수사 관련 골프 의류점 압수수색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11.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루 의혹 경찰간부 가족이 운영…의류 구매내역 확보
광주지검 광주고검
[연합뉴스TV 제공]

'사건 브로커'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연루 의심을 사고 있는 경찰의 가족이 운영 중인 골프 의류점을 압수수색했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검 반부패강력수사부(김진호 부장검사)는 사건 브로커 성모(63)씨 수사·인사 청탁 관련 광주경찰청(광주청) 소속 간부 A 경정의 가족이 운영하는 골프 의류점을 최근 압수수색한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지난 10일 수사와 인사 청탁 혐의로 광주청과 광주 북부경찰서 등을 압수수색했는데, 강제 수사 이후 광주청 B 경감에 대해 수사 개시 사실을 경찰에 통보했다.

B 경감은 승진 과정에서 성씨를 통해 인사청탁을 한 혐의로 입건돼 현재 직위해제됐다.

인사청탁이 이뤄졌을 의혹의 시점에 A 경정은 B 경감이 소속된 주무 부서 과장이었다.

특히 검찰이 A 경정 당사자를 상대로 직접 강제수사 하지 않고 부인이 운영하는 골프 의류점을 압수수색한 배경도 주목된다.

검찰은 해당 골프 의류점의 구매 내역 등을 가져간 것으로 알려졌다.

A 경정은 자신이 아닌 가족이 압수수색을 당해, 소속 기관에 보고할 대상이 아니라는 이유로 관련 내용을 상부에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A 경정의 입장을 청취하기 위해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사건 브로커' 의혹은 골프 접대 등으로 검·경, 정·재계 인사들과 인맥을 쌓은 성씨가 가상자산 사기범 등으로부터 금품을 받고 수사 청탁을 한 사실이 적발돼 시작됐다.

검찰은 성씨를 구속기소 한 뒤 수사와 인사 청탁에 관여한 검경 관련자들에 대한 후속 수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