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웅미술관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 '호크니' 상영회
상태바
하정웅미술관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 '호크니' 상영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11.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2시 하정웅미술관
'호크니' 포스터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미술관은 '2023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상영회' 7회차로 오는 29일 오후 2시 랜달 라이트 감독의 영화 '호크니'를 감상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영화 '호크니'는 호크니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인터뷰, 그리고 그 당시 촬영된 푸티지(미편집 영상 원본)들을 통해 호크니의 가족, 친구, 동성 연인과의 관계를 비중 있게 다루며 한 명의 인간으로서 호크니를 보여준다.

또한 호크니와 동료 예술가들의 인터뷰는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호크니의 예술세계를 설명해주는 안내자의 역할을 한다.

그는 관객이 예술 작품 앞에서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작품을 재구성하고 작품에 담긴 시간을 봐주기를 바랐다. 다시 말해 관객이 예술을 완성시켜주길 원했다.

호크니는 지금도 사진을 콜라주하고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며 예술에 대한 끝없는 탐구를 이어가고 있다.

영화평론가 조대영은 지난 수년간 하정웅미술관 영화상영회를 도맡아 왔으며, 광주를 중심으로 영화상영회와 감상회를 활발하게 이끌어가고 있다.

이번 영화 소개를 끝으로 올해의 하정웅미술관 예술영화 상영회 일정은 마무리되며, 내년 봄 다시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하정웅 미술관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별도의 예약 없이 선착순 방문제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