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원 없는 중국화물선 신안 가거도서 침몰…밀입국 의심
상태바
선원 없는 중국화물선 신안 가거도서 침몰…밀입국 의심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11.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경, 육·해상 경계 강화…해군·경찰도 공조
신안 해상서 좌초된 중국 화물선
29일 오전 전남 신안군 가거도 인근 해상에 200t급 중국 화물선이 좌초돼 있다. 2023.11.2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배 안에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상태로 중국 화물선이 전남 신안군 가거도 해상에 침몰해 해경이 승선원 밀입국 여부를 파악하며 해상과 육상의 경계를 강화했다.

29일 오전 7시 28분께 가거도 서쪽 약 10m 해상에 중국 화물선으로 추정되는 선박 1척이 침몰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인근에서 조업 중인 어선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오전 8시 9분께 현장에 도착, 약 45도 기울어진 상태로 침수 중인 200t급 중국 화물선을 발견했다.

해경은 구조 작업을 벌였으나 화물선 안팎에서 승선원을 1명도 발견하지 못했다.

해경은 이 화물선이 빈 배로 표류하다가 가거도까지 밀려와 좌초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승선원 밀입국 여부 등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전담반을 편성한 해경은 가거도뿐만 아니라 흑산도, 진도, 목포 등 인근 도서 지역을 수색하며 육·해상 경계를 강화했다.

또 해군 3함대, 전남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 전남경찰청도 수색 지원을 위한 기동대 중대 급파를 준비 중이다.

좌초한 중국 화물선은 오전 10시 현재 완전히 침몰했다.

해경은 기름 유출로 인한 해양오염 사고에 대비해 방제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